TOPS/티셔츠

로맨스는 별책부록 1회 이나영 스웨트 셔츠

생활의힘 2019. 1. 31. 08:01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1회에 나왔던 이나영 티셔츠 협찬 정보입니다.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나영 맨투맨티셔츠





드라마에서 PPL은 언제나 화제인데요. PPL은 간접광고로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소도구로 끼워 넣는 광고 기법을 말합니다. 한 일간지에 따르면 지상파 드라마 한 회에 기업으로부터 제작 지원 및 협찬을 받는 PPL이 평균 57개나 된다고 하네요.







Quilting Patch Sweat-shirts (yellow)Quilting Patch Sweat-shirts (yellow)







광고주 입장에서 PPL을 이용한 광고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시청자들에게 광고가 아닌 것처럼 보여서 시청자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고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PPL 광고를 선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드라마 주인공을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시청자들의 심리가 반영되기 때문에 더 큰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로맨스는 별책부록 공식사이트

편성 tvN (토, 일) 오후 09:00

협찬 이나영

브랜드 콰이어티스트(QUIETIST)

제품명 Quilting Patch Sweat-shirts (yellow) 55,000원







tvN 토,일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1회에 나오는 이나영 티셔츠 협찬을 '콰이어티스트(QUIETIST)'에서 하는데요. 온라인샵 주소는 http://quietist.co.kr/ 입니다. 기타 협찬 정보는 블로그 카테고리를 참조하세요. :)




최근 제작되는 드라마는 제작비의 상당 부분이 PPL 광고료로 마련되는 경우가 많고 제작비 마련을 PPL로 한다고 할 정도로 광고료 수입이 많은데요. 실제로 제작비의 상당수를 책임지는 PPL 가격은 대략 1회 노출에 2500만 원 정도 한다고 하니 제작사 입장에서는 PPL 광고료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광고주에겐 마케팅으로써, 제작사엔 제작비의 주요 수입원으로써 필수적입니다. 다만 PPL의 올바른 방송문화 정착은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잘못된 정보나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